요즘 인천 기생충 사건도 그렇고 우리집 반려동물 식수도 걱정이 되어 정수기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다가 가격도 부담되었지만 정수기가 기능적으로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니라는 말이 있어 (미네랄 제거 등) 간단하게 주방용으로 적당한 정수 필터를 교체하기로 했다.
동생이 이미 부모님 주방에 닥터피엘 필터를 달아주어서 나도 같은 것으로 교체를 했다. 요즘 닥터피엘 완전 세일하고 있다. 3년치 필터와 함께 구입했는데 6만원가격정도였다.
필터 하나에 6개월 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닥터피엘 주방용 정수필터는 수돗물 속 녹물, 불순물, 염소, 중금속을 제거해준다고 한다. 그래 내가 원하는 건 모두 제거를 해준다니 설치 안할 이유가 없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선택이유는 설치가 정말 쉽기 때문이었다. 요즘 코로나로 사람들이 오고가는것을 꺼리기 때문에 혼자서 설치해야 했기에 무조건 쉽고 간편한것을 선택했다.
부모님집에 이미 한번 설치했었기 때문에 우리집 설치시에는 걱정도 안했다.
정말 간단하다. 딸랑 본체 하나다. 처음에 뭔가 세부 나사나 부속품이 더 있지 않을까 상자를 열심히 흔들었던 기억이 난다.
주방용 필터는 2가지로 핸디형과 코브라형이 있는데 우리집은 코브라형이고 부모님집은 핸디형이다. 설치방법은 둘다 똑같다. 기존의 달려있는 수전을 제거하고 닥터피엘 필터로 교체하면 끝이다.
NSF,RoHS, 한국수도연구원등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은 활성탄소 2중필터인데 특허 받은 제품이라고 한다. 절수가 된다고 하는데 절수는 모르겠고 수압 상승은 확실하다.
아래는 한달 사용한 필터 색깔이다. 조금 검은색이 윗부분에 감도는 것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하고 왠지 6개월보다 짧게 사용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아빠집은 3달 사용하고 교체했다.
이렇게 왠만한 불순물이나 유해물질은 다 제거가 되니 마셔도 되는것 같기는 한데 홈페이지에는 식수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기 힘들어 고객센터에 문의해봤다.
식수로 마셔도 되나요? 문의했더니 이런 답변이 왔다.
식수로 음용해도 되지만 미네랄 제거는 안된다. 그럼 더 좋은거 아닌가? 요즘은 미네랄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미네랄 정수기가 나오는데...
어쨋든 필터가 하얀색이라 눈으로 필터 교체주기를 확인해주기 때문에 그것도 사용하기 편리한것 같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여서 아주 맘에 든다. 주방용이든 샤워기 용이든 설치해 두면 상당히 안정적인 수질 관리가 될수 있으니 안심하고 물을 사용해도 될 것같다.